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ENG, 용인 서천지구 ‘기흥테라타워’ 공급 예정 등록일 2018.05.30
"8층까지 차량으로 화물운송"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이하 서천지구) 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기흥 테라타워’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기흥 테라타워’에는 지하 2층 ~ 지상 10층 규모로 제조형 및 업무형 공장은 물론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들어서며, 연면적만 16만5340㎡에 달하는 대형 지식산업센터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기흥 테라타워’는 경기도 용인시 서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2)에 위치하고 있다. 서천지구 인근 수원과 용인, 동탄에는 대기업(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공장, 아모레퍼시픽 등)은 물론 제조업 중심 대기업 협력사 등이 다수 자리잡고 있다. 또한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흥 테라타워’의 입지적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상품 설계를 적용했다.

먼저 층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차량으로 화물 운송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했다. 드라이브 인으로 최대 2.5톤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입주사 앞까지 차량이 이동해 화물 운송을 보다 손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상 1층의 경우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설계하고 화물용 엘리베이터(4톤)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을 편리하도록 했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 아니라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또한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했으며, 중정 배치를 통해 개방감도 확보함으로써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될 수 있도록 신경썼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hej80@asiatoday.co.kr)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제조업 맞춤 지식산업센터, ‘기흥 테라타워’ 분양 예정
다음글 현대엔지니어링, 역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지제역] 내달 분양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