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알파돔시티 7-1블록·17블록의 주거형 오피스텔과 판매시설 분양 등록일 2018.08.30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알파돔시티는 대지면적 약 13만7500㎡, 연면적 약 121만9400㎡의 초대형 개발프로젝트로 주거, 상업, 업무, 오피스텔, 숙박 시설 등 모든 생활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 도시다. 인근에 판교 테크노밸리가 자리하고, 판교신도시의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그대로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알파돔시티에는 판교역을 중심으로 주거시설(알파리움)과 업무시설(삼성SDS, HP Korea 등) 및 판매시설(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이 조성되어 자급자족이 가능한 도시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오는 11월 현대엔지니어링에서 분양할 예정인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동측에, 알파돔타워 3, 4가 북측에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를 통해 판교역과 연결된다. 총 586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약 4만㎡ 규모의 판매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며, 알파돔시티 개발계획 상 오피스텔과 판매 시설을 동시에 갖춘 유일한 부지라는 상징성으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분당선을 이용하여 강남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간선, 지선, 광역 버스노선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등이 입주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가 반경 2㎞ 내에 위치해 있고, 북측에는 최근 공사를 마치고 입주에 돌입한 오피스 빌딩 알파돔타워 3, 4가 있다. 이곳에는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블루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T 기업들이 입주하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알파돔타워 4의 경우에는 본격 입주 전임에도 오피스 시설에 대한 100% 임대를 마쳤을 정도로 알파돔시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 지역의 한 부동산 중개인은 "알파돔시티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초대형 개발프로젝트로 주목받은 곳"이라며 "완성 단계에 접어든 만큼 탁월한 배후수요와 주변 환경을 갖춘 알파돔시티 투자에 나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출처 : 조선일보, 김정란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엔지니어링, 부산 동삼1구역 재개발 무혈입성 ‘초읽기’
다음글 현대ENG,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 분양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