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지하로 신분당선 직접 연결… 강남까지 10분대에 접근 등록일 2018.09.19
현대엔지니어링은 올해 11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알파돔시티는 대지면적 약 13만7500㎡, 연면적 약 121만9400㎡의 초대형 개발프로젝트로 주거, 상업, 업무, 오피스텔, 숙박 등이 결합한 복합 시설이다.

알파돔시티에는 판교역을 중심으로 주거시설(알파리움)과 업무시설(삼성SDS, HP Korea 등) 및 판매시설(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이 조성되어 자급자족이 가능한 도시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 11월 현대엔지니어링에서 분양 예정인 알파돔시티 7-1블록과 17블록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동측에, 알파돔타워 3, 4가 북측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총 586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약 4만㎡ 규모의 판매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며, 알파돔시티 개발계획 상 오피스텔과 판매 시설을 동시에 갖춘 유일한 부지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신분당선을 이용하여 서울 강남까지 1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며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판교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판교신도시의 특성상 간선, 지선, 광역 버스노선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등이 입주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가 반경 2㎞ 내에 있고, 북측에는 최근 공사를 마치고 입주에 돌입한 오피스 빌딩 알파돔타워 3, 4가 있다. 이 곳에는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블루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T 기업들이 입주하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알파돔타워 4의 경우에는 본격 입주 전임에도 오피스 시설에 대한 100% 임대를 마쳤을 정도로 알파돔시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 지역 부동산 중개인은 "완성 단계에 접어든 만큼 탁월한 배후수요와 주변 환경을 갖춘 알파돔시티 투자에 나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출처 : 조선일보, 김민정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엔 ‘부산 동삼1’ 재개발 품었다
다음글 수도권 서남부 철도 [교통혁명] 시작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