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수도권 서남부 철도 [교통혁명] 시작 등록일 2018.09.27
경기 서남권에 철도 교통혁명이 진행 중이다. 분당·판교 등 수도권 동남권에 비해 비교적 낮았던 서남권의 몸값이 잇따른 철도망 개통을 계기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소사~원시선이 지난 6월에 개통하며 스타트를 끊었다. 전철 서비스가 없어 자동차로 1시간30분이 걸리던 부천시 소사동~안산시 원시동 구간 이동 시간이 전철 기준 33분으로 단축됐다.

이어 김포도시철도가 내년 개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이 노선은 김포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 개선 대책으로 김포 양촌역~김포공항역까지 총 23.67㎞ 구간에 10개 역으로 구성된다. 서남부 지역민들의 가장 큰 기대를 받는 신안산선(안산~광명~서울 여의도)도 착공이 임박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7월 ''''이변이 없으면 내년 말 착공''''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했다.

월곶~판교선(40.1㎞)은 11월 설계에 착수한다. 이 노선은 경기 시흥시 월곶역에서 광명 안양, 성남 판교역을 연결하며 2021년 착공 예정이다.

GIDC 광명역
디자인 산업 특화된 지식산업센터 KTX·지하철 등 도심 접근성 좋아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들어서는 디자인 지식산업센터 ''''GIDC(Gwang myeong International Design Cluster) 광명역''''을 분양 중이다.

''''GIDC 광명역''''은 연면적 26만9109㎡ 규모로 지하 5층~지상 29층, 총 3개 동으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에 디자인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광명시 업무 시설 중 최고 높이(120m), 최대 규모(26만㎡)로 지어져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지하 2층부터 지하 1층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시를 할 수 있는 디자인 컨벤션이 들어선다. 디자인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도 마련된다.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와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 랩''''도 조성된다.

내부 설계에서도 입주 기업의 편의·효율성이 고려됐다. 저층부에는 최고 5.1m 층고의 드라이브 인 시스템(Drive-in System)과 하역 데크(C동)가 갖춰져 물류 동선을 최소화했다. 단지 내에 기업지원센터와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공간을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입주 기업이 영업 규모에 따라 면적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모든 호실에는 발코니가 포함돼 있다.

우수한 교통망과 풍부한 사회간접자본도 강점으로 꼽힌다. KTX와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광명역 주변으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 등을 갖춰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향후 강남순환고속도로 2차, 서울~광명 고속도로, 신안산선, 월곶~판교 복선전철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최근 이 일대에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들이 조기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며 "광명역세권 강점 때문에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지하 2층~지상 1층, 연면적 5만5588㎡ 규모의 상업 시설 ''''GIDC 몰''''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야외로 개방되는 아웃도어형 매장과 내부의 인도어형 매장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형'''' 복합몰 형태다. ''''GIDC 광명역''''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있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1년 11월이다.

※조선일보, 이미지 기자, 장상진 기자, 김충령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지하로 신분당선 직접 연결… 강남까지 10분대에 접근
다음글 판교 알파돔, 마지막 개발 시동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