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힐스테이트, 5개월 연속 선두 고수... 2019년 8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등록일 2019.08.28
힐스테이트가 올해 4월부터 5개월 연속 정상을 고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2019년 7월 20일부터 2019년 8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531,7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조사한 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066,667개와 비교하면 2.1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8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더샵,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롯데캐슬, 래미안, 꿈에 그린, e편한세상, SK뷰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7위까지 하락했던 더샵이 이달 2위로 상승한 반면, 지난달 2위와 3위를 기록했던 자이와 아이파크는 각각 3위와 5위로 하락했다”며, “이 외에도 롯데캐슬과 래미안, e편한세상도 순위가 내려가는 등 10위안의 순위가 변동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1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740 미디어지수 500,401 소통지수 796,390 커뮤니티지수 749,5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1,068 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76,823 와 비교하면 8.06% 하락했다.

소장은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아파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참여지수에서도 우세한 수치를 획득하면서, 지난 4월부터 줄곧 선두를 점령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견본주택에는 최근 주말을 맞아 약 1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보여주었다.

또한 과천 중앙에 3H 특화설계를 적용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3H는 힐링(Healing), 허브(Hub), 최첨단(High-Tech)의 영문 첫 글자를 딴 것으로 고급 주거단지 입주자의 편의를 위해 적용하는 힐스테이트의 특화시설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난달 ‘제2회 대한민국 지능형건축물 대전’에서 영예의 대상인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레이크 송도는 공동주택 최초로 제로에너지 건축 5등급, 건축 에너지 효율등급 1++를 취득해 인천광역시 공동주택 평균 대비 전기에너지의 약 50%, 난방에너지의 약 40% 이상 절감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단지를 숲 속같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개발하고 단지 입구에서부터 아파트 내부까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는 ‘H클린알파’를 선보인다고 밝히면서, 미세먼지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8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2% 상승과 브랜드이슈 17.81% 하락, 브랜드소통 13.44% 상승, 브랜드확산 16.93% 하락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출처 : 미래한국 강해연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판테온 스퀘어, 다산 신도시 내 상가·지식산업센터
다음글 [추석 연휴기간 중 견본주택 휴관 안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