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분양특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공급 등록일 2019.11.14
지하6층∼지상 17층 1229실 규모… “미디어 산업 연계한 수요 증가 예상”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업무2ㆍ3블록에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지하 6층에서 지상 17층까지 총 1229실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오피스텔은 735실 규모로 계획됐다.

약 64만㎡ 규모의 자급자족형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와 강서구를 연결하는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마주하고 있다.

고양 삼송지구나 고양 향동지구에 비교해 서울과 더 가까운 입지다.

특히 MBC본사와 YTN, CJE&M 등의 미디어 기업들이 밀집한 상암DMC 업무시설과 반경 약 2.5㎞ 거리에 있다.

가양대교를 건너면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들어선 마곡지구가 있다.

이러한 입지 여건을 고려해 특화설계를 반영했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실제 오피스텔은 단층형과 다락형 등 복합구성으로 보다 넉넉하고, 분리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피스도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적용했다.

회의와 야근이 많은 방송 등 미디어 기업의 근무 특성을 고려해 회의실과 샤워실(오피스 공용)도 마련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상암DMC는 MBC본사, YTN, SBS 등의 이전으로 관련 협력 업체의 입주가 늘어나 오피스텔의 임대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덕은지구에 관련 업체 종사자와 관련업체의 입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덕은지구 인근에 있던 국방대학교 부지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매입했고, 현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30만3000㎡ 규모의 국방대학교 이전부지 개발이 본격화되면 고양 덕은지구는 상암DMC 배후뿐 아니라 DMC의 확장과 주변개발 호재까지 갖춘 서울 서부권 대표 업무 및 주거지로 발돋움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덕은지구 첫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견본주택은 고양시 원흥동 634-1번지에 조성된다.

홍보관은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45. 21층)에 있다.

입주는 2023년 2월로 예정했다.


※출처: 건설경제, 한형용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광명역 이케아·아웃렛 옆에 새 랜드마크
다음글 현대ENG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분양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