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송파생활권 현대 테라타워 감일 주목 등록일 2020.07.20
서울 생활권의 편리함, 택지지구만의 쾌적성. 이 두 가지 장점을 누리며 살고 또 기업 운영까지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서울시 송파구와 바로 맞닿아 있는 이 곳. 바로 감일지구다.

감일지구는 서울 송파구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위례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자차 이용 시엔 인근 올림픽공원과 잠실을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북위례와 맞닿아 있어 위례 스타필드 등 편의시설의 이용도 수월하고, 문정동과 가락동 생활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감일지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에 속해 있지만, 엄연한 지리적인 위치는 송파로 볼 수 있다. 여러 부동산 전문가들이 감일지구를 송파생활권이라고 부르는 데는 이 같은 이유가 숨어있다.

서울과 인접해 있다는 편의성과 택지지구라는 쾌적성을 엿본 수요자들은 일찍이 아파트 매물을 휩쓸기 시작하면서 지역내 전세 매물은 빠르게 소진됐고, 호가 역시 급속도로 올랐다. 한 공인중개사는 "감일지구는 거여, 마천, 위례신도시와 붙어 있어서 기존 서울 내 생활반경과 크게 멀어지지 않아 부담감이 적고, 전세가격도 합리적이라 매물이 빨리 소진됐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최근 워라벨이라는 직주근접에 대한 개념이 중요해짐에 따라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주거단지가 공급될수록 가치가 높아지고, 업무시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올랐다. 특히 서울시 송파구와 맞닿은 지리적인 위치임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관련 인프라들은 동일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은 감일지구가 기업하기 좋은 곳이라는 인식을 가져다 준다.

아직 업무시설의 공급이 초기 단계인 만큼 가치가 얼마나 높아질 지에 대해서도 가늠조차 힘든 상황에서도 감일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 중인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은 더욱 크다.

인근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이어 약 5년여만에 공급된 새로운 송파생활권 지식산업센터이지만, 첫 공급 상품이라는 특성상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오히려 경쟁력 있게 책정돼 있고,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초기 부담마저 낮췄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라는 성격에 맞게 기업을 운영하게 되는 실사용자의 경우 재산세 취득세 등 세제 혜택을 받는다면, 송파생활권인 감일지구로의 입성을 통해 기업 운영까지 가능하다.

현재 감일지구에서는 첫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이제 막 시작됐다. 첫 번째 주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이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송파생활권 감일지구의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약 5만7천여㎡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운동시설이 함께 이뤄져 있다.

실제 주거여건이 아닌 업무여건으로 감일지구를 봤을 때 대기업과 IT기업, 스타트업, 연구센터 등이 밀집된 강남, 판교 등으로 이동이 수월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위례신도시는 물론 3기 교산신도시와 고덕 강일지구로의 이동 마저 수월하다. 차량 이용 시 롯데월드타워가 있는 잠실과 위례신도시, 문정동 지역을 약 10분대로 오갈 수 있다. 또 SRT 수서역과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신분당선 판교역도 약 20분대로 오고 갈 수 있는 교통여건을 갖췄다.

그동안 공급됐었던 지식산업센터들과는 달리 특화된 설계, 차별화된 입지여건,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현대 테라타워`까지 갖춰 업무시설로서 새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서 입주사 방문고객 미팅이 가능한 오픈라운지(1층)과 선큰정원(지하 1층),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며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7층 층고는 4.5m로 8층의 층고는 5.0m를 적용해 업무 쾌적성까지 더했다.

특히 기존 지식산업센터들이 공통적으로 앓고 있는 주차난의 해소를 위해 법정(212대) 대비 219%인 4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까지 마련하면서 스트레스 없는 주차환경과 출퇴근 환경 조성에 힘썼다.

감일지구에서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지듯이 업무시설로서의 가치 상승도 예견된다. 이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이 3기 신도시인 교산신도시를 잇는 허브(HUB) 입지에 속해 있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송파생활권에 주소를 두고 기업 운영을 염두에 둔 기업실입주자 및 투자수요자들에게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매력있는 투자대체제가 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현재 정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분양정보 및 분양상담이 가능한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문정역) SK V1 GL메트로시티 C동 1층 114호에 마련돼 있다.

※ 출처 : 한국경제TV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광명 홍보관 개관…분양 돌입
다음글 취득세 감면… 초기자금 부담없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광명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