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송정 등록일 2017.12.27
현대엔지니어링이 2018년 새해 첫 마수걸이 분양으로 경북 구미시 송정동 옛 삼성전자 사원아파트 용지에 ''힐스테이트 송정''을 내놓는다. 구미시 송정동은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이 고루 잘 갖춰진 구미시 중심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0년 동안 아파트 공급은 사실상 전무한 상태여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있다. 새 아파트이면서 브랜드력도 갖춘 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이유다.

힐스테이트 송정이 들어서는 곳은 전통적으로 구미시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주변을 따라 도보 거리에 구미시청과 우체국,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등 행정타운이 밀집해 있고, 2017년 4월 새 단장을 마친 금오산이 가까우며 올레길, 맨발 산책로, 잔디공원 등 인프라스트럭처가 잘 갖춰져 있다. 또 구미문화예술회관, 송정배수지 체육공원, 시민휴식공원, 송정분수공원, 구미시민운동장 등이 주변에 있고 동아백화점, 롯데마트, 파머스마켓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도로변을 따라 은행 및 학원 건물이 많고 금오초, 구미여중, 금오고 등이 가깝다.

교통도 좋은 편이다. 구미 중앙로, 백산로 등 단지 주변 도로도 잘 정비돼 있고, 구미종합터미널, 경부고속도로 구미IC가 가까워 시 외곽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하이패스 전용 북구미IC는 2020년에 완공될 예정이고 KTX 구미 정차역도 추진 중이다. 구미에서 대구를 거쳐 경산으로 이어지는 대구권 광역철도도 2020년 완공될 예정이어서 힐스테이트 송정 아파트 입주 시점에는 교통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에 삼성전자 및 LG디스플레이 등 많은 기업이 들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9~20층 1·2단지 7개동에 전용면적 59~104㎡ 526가구 규모며 분양 물량의 86% 이상이 중소형이다.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단지 내 각종 조경시설과 테마정원 등이 눈에 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새로운 평면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59㎡는 3.5베이(Bay), 전용면적 74·84·104㎡는 4베이 구조다.

구미시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미치지 않는 청약 비(非)조정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광평동 60-3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출처 : 매일경제 이지용,박인혜,최재원,손동우,전범주,정순우,용환진,김강래,추동훈 기자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건설업 일자리 일등공신 현대ENG, 대통령 표창 수상
다음글 힐스테이트 송정, 금오산·구미 행정타운과 인접
목록보기